“학교민주주의 함께 만들어 가요”
“학교민주주의 함께 만들어 가요”
  • 이기홍
  • 승인 2014.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교육청, 민주적 학교문화 리더과정 초·중등교사 연수
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고양시 풍산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민주적 학교문화 리더과정 초·중등교사 연수 개강식을 개최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임기모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주의의 핵심은 교과서의 지식에서 더 나아가, 실제 일상생활에서 배우는 학생자치,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의사소통구조, 사회를 향한 열린 자세와 참여를 통해 민주주의를 온 몸으로 체득하는 것이므로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서 먼저 학교문화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참석한 교사들에게 “학생들의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한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에 힘쓰고 민주적 의사소통의 장이 활성화 되는 새로운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연수 대상은 고양, 김포, 파주, 연천지역 초·중등 교사 4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려, 공감, 소통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및 교사의 셀프 코칭을 통한 리더십 강의와 소그룹 활동, 토론, 민주시민교육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연극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이 10일까지 진행되며 참석한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의 장이 전개 될 것이다.
교원의 민주적 리더십 함양과 민주시민교육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가 민주적 학교문화 정착에 디딤돌이 되어 학교 민주주의가 한 걸음 더 도약하게 될 것이다.
고양/이기홍 기자 lg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