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익히고… 창의력 날개 달다
보고, 듣고, 익히고… 창의력 날개 달다
  • 신원기
  • 승인 2013.1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 과학영재교육원 수료

 대진대학교(총장 이근영)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제9회 수료식이 지난 14일 대진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대진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2004년 과학기술부(현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인가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포천시 지원금으로 2010년부터 포천시 지자체장학영재반을 운영하고 있다.
수료식에는 대진대학교 총장(이근영)과 포천시장(서장원), 과학영재교육원 원장(박승옥)을 비롯하여 각 전공주임교수, 수료생 및 학부모등 약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216명의 학생들이 수료증 수여와 학업우수상수여 및 사사과정 우수논문수상을 했다. 이날 포천시 지자체장학영재반 수료생은 71명으로 포천시에 거주하는 학생으로 포천시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되어 과학영재교육 과정을 마친 영재입문과정 38명, 중등심화과정 33명 학생들이다.
박승옥 원장은 식사를 통해 대단한 재능을 가진 여러분을 만나 함께 공부하면서 행복했고 장차 이 나라에 이바지하는 큰 인재가 되기길 부탁했으며, 이근영 총장은 현대사회에서 국가 경쟁력중 창의적 과학인재 육성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 하고 수료생들을 격려 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다양한 경험과 끊임없는 호기심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창출하여 우리 사회가 원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수료식 종료 후 진로선택의 길잡이:재미를 경험하기란 주제로 진로특강이 진행되어 과학영재교육원을 수료하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목표설정과 학부모의 진학지도에 대한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포천/신원기 기자 sw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