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경복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 신원기
  • 승인 2013.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는 지난 16일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회’에서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개최된 제2회 교육기부대회는 2013년 한 해 동안 교육기부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우수 기관·단체·학교 등을 발굴·포상하여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확산과 발전 방안을 논의함은 물론 교육기부 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대회이다. 경복대학교는 교육기부를 통해 사회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였고 인재양성 및 실용교육중심 교육기관의 역할을 학교뿐 만아니라 지역사회에 실천하고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교육기부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경복대학교는 중,고교생의 진로체험을 위한 직업체험프로그램인 ‘경복 창의적인진로체험활동’과 경복대학교의 진로체험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경복엑스포(EXPO)’ 그리고 전체 교수가 1인1개 이상의 특강주제를 가지고 ‘경복사랑 찾아가는 교육기부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적극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13년 대학자체적으로 개최한 경복엑스포(EXPO)는 취업박람회, 학술제, 학과전시회, 건강관리 및 고교생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포천/신원기 기자 sw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