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한국 바르게 알리기
전 세계에 한국 바르게 알리기
  • 강성열
  • 승인 2013.12.12 00:00
  • icon 조회수 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부명고등학교 ‘반크 동아리’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지난 1999년 인터넷 펜팔로 외국친구를 사권 청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단체로 각각 국가에 대한 홍보와 교류를 통하여 전 세계에 한국을 바르게 알리는 비정부 민간단체이다.
부천시에도 사이버 외교사절단인 반크가 있다.
부천부명고등학교 반크 동아리(단장 권혁준) 25명의 학생들이 그 주인공. 올해 처음 만들어진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독도 방문 체험단에 반크동아리는 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에 적극적으로 참가 했다.
부명고 반크 동아리는 위안부와 관련된 활동으로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교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위안부 할머니들께서 법적 증거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서명운동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반크 동아리는 학교 밖에서도 서명을 받아 학생들과 시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하여 노력해오고 있다.
부명고 반크동아리는 최근 국내외에 영유권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에게 독도를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독도의 역사, 지리, 특산물, 독도를 지켜야 하는 이유 등을 판넬을 제작해 독도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26일 경기도 교육청과 부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청소년 꿈틀 진로체험에서 부명고등학교 인문계열 대표 동아리로서 부스를 설치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공공외교와 다양한 역사지식을 제공했다.
부명고등학교 반크 동아리 권혁준(18, 2학년) 단장은 “서명에 동참한 1,500여명의 서명지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에 보내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했다”며 반크동아리는 내년에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우수동아리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부천/강성열 기자 g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