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서 효 실천 어린이 되기를
일상생활서 효 실천 어린이 되기를
  • 이만복
  • 승인 2013.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구 주안6동에 위치한 경원초등학교(교장 이주형)는 11일 오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사자소학 과거시험’을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지정 ‘효 체험 중심학교’인 경원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하고 특색있는 효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효 교육 내용과 효 실천 행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2013 어린이 사자소학 과거시험>을 보게 됐다. 
경원초등학교 학생들의 아침시간은 조금 특별하게 시작된다. 각 학급마다 “부생아신 모국오신, 부모유병 우이모료~”와 같은 사자소학 읽는 소리가 가득하다.
경원초 학생들은 어린이 사자소학 책에 담겨 있는 효와 관련된 사자성어를 소리 높여 읽으면서 부모님에 대한 효를 마음에 새기고 조상들의 효심을 본받으려고 노력한다.
경원초등학교는 자칫 재미없고 지루할 수 있는 사자소학을 아이들이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사자소학 보드게임을 제작하여 각 학급에서 활용하고 있다. 
10일에 실시된 ‘2013 어린이 사자소학 과거시험’은 그 동안 배우고 익혔던 사자소학 실력을 겨루고 자신이 직접 실천했던 효 내용과 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는 문제가 출제됐다.
경원초 학생들은 진지한 태도로 자신의 생각을 써 내려갔으며, 학년별로 장원 1명, 차상 2명, 차사 2명이 선정됐다. 
이주형 교장은 “이번 과거시험을 통해 아이들이 사자소학에 담긴 참된 의미를 알고 일상생활에서 효를 실천하는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천/이만복 기자 dlaksqhr8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