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대회
민주평통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대회
  • 김기문
  • 승인 2013.11.14 00:00
  • icon 조회수 16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기관으로서 대통령 통일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부의장 박해진)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통일비전 공유를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2013 민주평통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선발 경기지역회의대회’를  13일 오후 1시 30분에 중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남양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참여하는 중학생 600명은 경기지역 31개 시·군협의회에서 실시한 예선대회를 통과한 학생들로서 통일문제와 역사문제에 대한 주관식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선대회에서 대결했다.
학생들의 눈높이를 반영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 프로그램과 중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이번 경기지역회의대회는 중학생들의 통일에 관한 지식겨루기와 더불어 참가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는 통일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선발 경기지역회의대회는 ㈜희망복지 방송사가 주관사로 선정되어 행사 전 과정을 녹화 방송하며, 대상(1명)에는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상이 주어지고,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및 장려상(4명)에는 민주평통 지역부의장상, 그리고 특별상(교사상 1, 학교상 1)에는 민주평통 사무처장상이 수여된다.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오는 12월에 예정된 ‘EBS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선발대회 특집방송’에 출전할 기회를 부여한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는 전국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 및 역사문제를 중심으로 ‘민주평통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선발대회’를 16개 지역회의별로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우수 학생 100명을 선발하여 ‘EBS 중학생 역사·통일 퀴즈왕 선발대회’ 특집 방송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