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림高, 독도 백일장 대회
인천 가림高, 독도 백일장 대회
  • 이광식
  • 승인 2013.10.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영토 소중함 다시한번 느꼇어요”

학생들의 역사의식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가림고등학교(교장 최규선)에서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24일에 독도 백일장 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1·2학년으로 독도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의식을 가진 학생들이었다. 학생들은 독도를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 및 독도 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과 독도가 상징하는 의미, 그리고 희생과 세계시민의식 등 주어진 소재에 대해 자신 체험을 비롯한 생각을 산문과 운문 형식으로 표현하였다.
이날 대회에 이어 교장(최규선)은  학생들에게 매년 독도에 대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여 독도를 가까이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회 관련 교사(유정인)는 “과거의 역사를 되돌아 볼 때 때로는 독도를 덮을 것 같은 큰 파도가 있었지만 이사부, 안용복 등의 독도의용수비대의 정신을 학생들이 이어받아 국권수호 의지를 더 확고히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실시한 대회로 학생들은 독도에 대한 우리 영토의 소중함을 알고 역사에 대한 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보다 깊고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태도도 기를 수 있었다. 삼국 시대 이래로 우리 민족과 호흡을 같이 해온 독도에 우리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계속 해야 할 것이다.
인천/이광식 기자 lg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