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융합지원센터, 경인→인천센터 확대
中企융합지원센터, 경인→인천센터 확대
  • 안종삼
  • 승인 2013.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융합과제기술 발굴 및 사업화 등을 돕는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이하 중기융합지원센터)’가 인천권역을 담당하는 경인지역협력센터에서 인천지역센터로 확대 운영된다.
이에 따라 인천TP 중기융합지원센터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지원 등 융합과제기술과 관련한 중소기업의 지원에 무게가 실릴 것으로 보인다.
인천TP는 최근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주관하는 2013년 중기융합지원센터 인천지역센터 운영자 공개모집에 참여해 최종 운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TP 중기융합지원센터는 앞으로 2년 동안 모두 7억 원의 융합기술과제기획 지원금을 확보하게 돼 중소기업 지원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인천TP 중기융합지원센터는 중소기업의 융합과제 발굴·개발~사업화까지의 모든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등 기술융합화를 통해 기업이 새로운 사업,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된다.
인천TP는 이를 위해 연구·개발(R&D) 박사급 내부 인력 16명과 외부자원을 활용해 ‘융합 R&D 기획 멘토링 그룹’과‘융합과제 발굴 연구회’등을 통해 융합 R&D 과제기획 지원 및 애로요인 해결을 위한 현장 밀착지원의 보폭을 넓혀 나간다는 구상이다.
또한, 수요에 기반을 둔 융합과제 발굴과 지역 내 융합기술 문화 확산을 위해 (사)중소기업융합 인천·부천·김포연합회(회장 서달문)와의 협력네트워크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안종삼 기자 a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